본문 바로가기
낚시♬

한치 낚시 채비법과 이카메탈, 에기 활용방법

by 용선생 2020. 6. 28.
반응형

한치 낚시 채비법과 이카메탈, 에기 활용방법



벌써 6월의 마지막 주말이네요 

참 씁쓸하게 시간만 빨리가는 2020년 같은데요 ..허허  

오늘은 시즌에 들어선 한치낚시 포스팅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보통 한치낚시는 컴컴한 밤 배를 타고 나가서 루어로 낚시를 하죠 


한치를 잡기위한 한치낚시 채비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당.

보통 한치낚시 채비는 2단이나 3단으로 

이카메탈과 에기를 활용하여 채비를 하는데요 


원줄에에 2~3단 목줄채비를 채결해주고 

에기와 아카메탈을 장착해서 액션을 주면 되지요 




에기와 이카메탈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신데요 

큰 범위에서는 에기가 다 포함하고있느데요 

흔하게 에기는 가볍고, 좀 저렴한 채비를 말하고 

이카메탈은 에기에 추 역할을 할수 있겠금 무게를 늘려놓은 에기

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거 같네요  


이카메틸이 무게가 좀더 있기때문에 

2~3단 채비를 하실때 보통 이카메탈을 아래쪽에 달고 

그 위에서 에기를 다는 구성으로 

한치낚시 채비를 많이 꾸립니다.   


위 사진이 이카메탈입니다.  

보통 일반 에기보다는 고급스럽고 품질도 좋고 가격도 비싸죠 ㅎㅎ  

에기는 보통 300~ 3000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있어서 

(물론 메이커에 따라서 비싼것도 있죠)


무튼 한치 낚시 채비를 했다면 이제 살아있는 에게 액션을 주시면 

한치 낚시는 크게 어렵지 않죠 ㅎㅎ 

초보분들도 쉽게 잡을 수 있는 한치낚시인데요 


한치낚의 관건은 핸들을 잡고있는 선장님의 실력이라.. 허허 ㅋㅋ 

좋은 선장님 만나셔서 즐거운 한치낚시 되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