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문어낚시 채비 및 방법 (feat.여수 돌문어)

by 용선생 2020. 7. 10.
반응형

문어낚시 채비 및 방법 (feat.여수 돌문어)




여수사는 친구녀석이 문어낚시 시즌 시작됐다고 여수로 놀러오라고 계속해서 꼬셔서 

문어낚시 채비 및 방법을 연구해봤는데요  

문어낚시는 채비보다 낚시 방법이 더 중요한 듯합니다. 


일단 문어낚시 채비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루어대, 릴, 왕눈이 에기만 있으면 가능한데요 

여수 및 남해권 문어낚시는 돌틈을 공략하기때문에 

밑걸림이 많아서 비싼 에기는 잘 안쓰는 편이죠  


루어대에 합사줄을 감아주면 좋은데 나이론 줄이여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다만 줄이 좀 쓸리면 잘 떨어저 나간다는거... ㅎㅎ  


무튼 루어대에 릴을 장착 후 원줄에 바로 에기 달아주면 

문어낚시 채비는 완성! 




왕눈이 에기는 낚시점 혹은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되는데요  

개당 500원~ 2000원 사이로 저렴한걸로 사용하면 좋을듯 싶네요 

여수권, 남해권 돌문어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왕눈이 에기 최소10개정도는 가지고가야 낚시를 할 수 있을겁니다. 


문어용 왕눈이 에기인데요 

색상과 모양이 다양해서 한번 올려봐요 ㅎㅎ 

수박, 옥수수 모양에 왕눈이 에기도 있죠 ㅋㅋ  


뭐가 더 문어가 좋아하냐구 물어보시는 분들 있을텐데요 

저는 채감상 형광색또는 화려한색이 잘 물었던가 같네요 


문어낚시 방법은 캐스팅을 수중여 사이로 하여 

수중여와 수중여 사이(돌 옆쪽으로 바짝 붙여서)에서 

릴을 툭툭 튕겨주면서 액션을 하면 문어의 반응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밑걸림이 싫어서 돌틈을 공략안하시는분들있느데 

그렇게되면 문어 절대 안무니 밑걸림 감수해서라도 

돌틈에서 살아있는 액션을 선보여야 합니다. 



친구가 최근에 잡은 문어라고 보내주는데 

장마만 아니였어도 여수 돌문어 낚시하로 당장 쏘고싶은 기분입니다. 

장마끝나길 기다리면서 문어낚시 채비 및 방법 알아봤네요 ~ 


그럼 안낚하시고 너위 조심하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