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아지 터그놀이 방법과 주의할점!

by 용선생 2020. 8. 31.
반응형

강아지 터그놀이 방법과 주의할점!



오늘은 강아지 놀아줄때 많이하는 강아지 터그놀이 방법과 주의할점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사진속 강아지는 저의 반려견 오디 이구요~ 5살먹은 시바견 입니다. 

오디가 심심한지 자신의 공간 베란다에서 나와서 빼꼼 저를 처다봅니다. ㅋㅋ  

저럴때 보면 정말 귀여운 녀석입니다. ㅎㅎ 



그렇게 심심한척 하면서 저에게 다가오길래 놀아줄라고 강아지 터그놀이용 인형을 꺼내들었는데요.  항상 터그놀이하기전에 이렇게 밀당을 합니다. ㅋㅋ 꼭 놀고싶으면서 인형을 들이데주면 관심없는척, 무심한척 하는데 ... ㅋㅋㅋㅋㅋㅋㅋ 왜그런지는 저도 잘 모르겟으요 ...  ㅋㅋ  다른강아지들은 안그러는거 같은데 말이죠 



이렇게 정말 무심한 표정을 지으면서도 인형이 어디로 움직이나 눈치를 보면서 다 처다보고있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밀당을 하다가 인형을 던져주면 강아지 터그놀이는 시작됩니다.


강아지가 터그놀이를 하는 이유는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일인데요. 본래의 야생본능 즉 사냥으로 스트레스를 푸는것을 못하니 터그놀이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푼다고 합니다. 


강아지 터그놀이 방법은 강아지가 장난감을 물고있으면 손으로 살짝 흔들어 주기도 하고 꽉 잡아주기도 하고 중간중간 놓아주기도 하면서 밀당의 느낌으로 장난감을 잡아주는 놀이 방식인데요. 


이때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너무 세게 장난감을 잡지마라. (아이들이 격하게 흔들다 다칠 수 있음)

2. 터그놀이의 마지막은 주인이 이겨야 한다. (서열정리)

3. 주인의 손을 무는 행동은 단호하게 혼낸다.(습관되면 사람물수도 있음)


강아지 터그놀이 할때 위 3가지 사항만 지키면서 터그놀이 해주면 좋을거 같네요



위 영상은 오디가 터그놀이 하는 짧은 영상인데 참고하시라고 한번 올려봅니다^^





반응형